고양이가 잡아서 피가 좀 났는데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고양이가 잡아서 피가 좀 났는데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고양이가 잡아서 피가 좀 났는데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고양이는 발톱이 길고 완전히 길들여지지 않았다; 때로는 성질이 급하면 긁힐 수도 있다. 고양이에게 긁히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에게 긁힌 상처에 주사를 맞아야 하는지, 고양이에게 긁힌 후 어떻게 치료 해야 할지 잘 모릅니다.
그럼 고양이가 잡아서 피가 좀 났는데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이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 고양이가 잡아서 피가 좀 났는데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 보통 고양이가 잡아서 피가 좀 났다면 먼저 긁힌 상처는 즉시 처리하고, 먼저 자신의 상처의 깊이와 길이를 검사한 후 비눗물로 최소 20분 동안 씻어야 하며, 상처를 씻은 후 깨끗한 물로 헹구고, 요오드술로 상처를 소독하고, 요오드술로 닦아내고, 노출된 상처로 고양이를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상처가 깊든 얕든 출혈이 있으면 즉시 병원을 찾아 의사의 지시에 따라 파상풍 백신이나 광견병 백신을 맞도록 주의해야 한다.또한 긁힌 출혈이 매우 심한 경우 다른 합병증을 더 잘 예방하기 위해 파상풍 면역글로불린을 접종해야 할 수 있다.
관련 건강정보 : 광견병 증상
1, 정신이상
● 광견병 바이러스가 사람의 신경계를 공격하면 호흡뿐만 아니라 언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광견병 환자는 횡설수설하고 광견병 환자는 어떤 자극에도 민감해 남을 공격하기 쉽다.정신 이상, 환시, 환청 및 기타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2. 인두근 경련
● 바이러스가 신경계를 침범하여 인두근 경련을 일으킨다.
● 인두의 경련은 호흡근으로 퍼지기도 하는데 이때 환자는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기도 하고 교감 때문에 흥분해 땀을 많이 흘리고 침을 흘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물에 들어가서 먹기가 매우 어렵고 탈수현상과 고열 증상이 나타난다.
3, 전신증상
● 광견병 환자는 미열, 피로, 두통, 메스꺼움, 구토 등의 전신 불편감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주로 광견병 초기에 발생하며, 병의 경과에 따라 고열, 타액분비, 다한, 심박수 증가, 혈압 증가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 이상 고양이가 잡아서 피가 좀 났는데 백신을 맞아야 하는가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
🤠 중요한 정보모음 🤠
약국 필수의약품 비용지원받기 : 건강보험 본인 부담 비중 바로보기
건강보험 본인 부담 비중: 약국 필수의약품
건강보험 본인 부담 비중: 약국 필수의약품 알아보시겠습니다. 행복은 긍정적인 사고와 인간관계에서 옵니다. 여러분은 서로 돕고 밝은 에너지를 공유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습니다.
summerheal.tistory.com
고양이가 잡아서 피가 좀 났는데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고양이가 고양이가
고양이가 잡아서
고양이가 피가
고양이가 백신을
고양이가 맞아야
정리해드린 내용은 고양이가 잡아서 피가 좀 났는데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입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