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간염 항원 양성이 심각한가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B형 간염 항원 양성이 심각한가요
B형 간염 항원 양성이 심각한가요
B형 간염 표면 항원 양성이 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 B형 간염 감염자 또는 B형 간염 환자의 징후이다.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간섬유증, 간경변증, 심지어 간암까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B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이 필요하다.
그럼 B형 간염 항원 양성이 심한 건가요? 이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B형 간염 항원 양성이 심각한가요
♤ B형 간염 양성은 다양한 질병 징후를 가질 수 있으며 일반적인 B형 간염 또는 중증 간염일 수 있다.
♤ 따라서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 후 B형 간염 마커는 양성이며 다양한 질병 상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태가 심각한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다른 보조 검사와 함께 포괄적인 질병 평가가 필요하다.
♤ 환자의 B형 간염 항체가 양성이고 간 기능이 손상되면 환자의 B형 간염 바이러스 DNA를 추가로 검사하여 간 손상이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인지 여부를 명확히 해야 하다.
♤ 이들 검사를 마친 뒤 결과를 토대로 활동성 B형 간염 여부를 판정하고 환자 치료 방안을 마련한다.일부 환자는 보균자일 수 있으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
♤ 관련 건강정보 : B형간염 표면항원 양성 주의사항
1, 시기적절한 재검사
♤ B형간염 표면항원 양성자는 1-2주 후에 재검사해야 하며, B형간염 표면항원 및 B형간염 E항원 양성자는 3개월마다 재검사해야 하며, 단순 B형간염 표면항원 양성, B형간염 E항원 양성, 무증상자는 3개월에서 1년에 한 번 재검사할 수 있다.
2. 전파 방지
♤ B형 간염 표면 항원과 B형 간염 E 항원이 모두 양성인 여성은 생리 위생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생리 혈액이 손 및 기타 일상 용품을 오염시키는 것을 엄격히 방지해야 하다.
♤ 또한 임신한 사람이 출산을 요구하면 의사에게 정기적으로 간 기능과 B형 간염 바이러스 마커를 검사하고 신생아는 고효율 B형 간염 면역글로불린과 B형 간염 백신을 접종해야 하다.
♤ 이상 B형 간염 항원 양성이 심한지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
소개드린 내용은 B형 간염 항원 양성이 심각한가요 관련 정리 입니다. 상기 내용이 필요한분께 이해에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